디자인의
기초부터 심화
까지

Look at Academic System

실무와
취업 중심,
글로벌
프로그램

Study in Global Standard Program

디자인의 기초가 되는 드로잉과 아이디어 발상법에서부터 실무프로젝트 실습에 이르기까지 디자인에 필요한 영역을 두루 배우게 됩니다. 이를 통해 편집디자인, 브랜드디자인, 그래픽디자인, 문화콘텐츠디자인, UX/디지털미디어디자인의 세부 전공로드맵을 기반으로 심도 깊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
또 실무현장에서 사용하는 컴퓨터 장비들을 그대로 갖추고 학생 스스로 컴퓨터를 다루는 기술을 기초부터 고급 과정까지 익힐 수 있도록 합니다. 철저한 실습을 통해 학생들은 본인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영역을 개척해 창의적인 디자이너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소규모
분반수업과
든든한
실습지원

Ideal Educational Environment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에서 개설되는 전공수업의 100%는 분반을 적용한 소규모 수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수업 시간 내에 보다 많은 부분을 지도교수님 및 교우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높은 교육의 퀄리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8개 교과목의 캡스톤디자인 수업, 창업동아리, 디자인프로젝트 및 졸업작품전 등을 위한 파격적인 실습비용 지원을 통해 학생들의 경제적인 부담을 최소화하고 실무에 준하는 높은 퀄리티의 프로젝트 결과물을 산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래픽 디자인

Graphic Design

그래픽 디자인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발상에 기반한 시각이미지 표현 분야입니다. 시각 커뮤니케이션디자인의 광범위한 영역을 아우르는 ‘그래픽 디자인’은 인쇄에서 디지털미디어 매체까지 넘나들며 다방면에서 전문 디자이너로 활약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 디자이너/팬시 디자이너
포스터 디자인, 앨범 재킷 디자인, 정보 디자인, 팬시용품 디자인 외에도 대부분의 디자인 영역에서 폭넓게 활동할 수 있습니다.

광고 디자이너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다양한 매체에 적용되는 광고를 기획하고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
자신만의 스타일을 담은 그림을 통해 전문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편집 디자인

Editorial Design

편집 디자인은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들을 가독성을 고려해 시각적으로  구성하여 독자에게 정보를 효과적으로 제공하는 디자인 분야입니다. 잡지, 신문, 책, 브로슈어 등의 인쇄 매체 뿐만이 아니라 디지털미디어 매체를 포함하여 모든 시각디자인 영역의 근본이 되는 가장 전통적이며 매우 중요한 시각 디자인의 핵심 분야입니다.

북/신문/잡지 디자이너
인쇄물과 관련된 모든 분야의 디자이너로 활약할 수 있습 니다. 신문이나 잡지를 비롯해 교재, 전문 서적, 베스트셀러 서적 등 의 내용을 보다 읽기 쉽고 시각적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레이아웃하는 작업을 합니다.

홍보용 리플릿/브로슈어 디자이너
정보와 메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하여 텍스트와 사진 및 일러스트레이션을 효과적으로 운용하고 레이아웃하여 콘텐츠에 기반한 PR 커뮤니케이션전략을  구상하는 디자인입니다.

브랜드 디자인

Brand Design

‘브랜드’는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의 상표로써 다른 브랜드와 구별, 차별화되는 정체성을 표현하는 시각적 상징물이었습니다. 오늘날 시대적 변화와 맥락에 따라 소비자의 가치를 추구하는 대상이자 브랜드 경험(BX)으로 의미가 확장된 브랜드는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브랜드 디자이너
스타벅스, 애플 등 우리가 접하는 수많은 제품이나 서비스는 브랜드를 통해 소비자와 만납니다. 브랜드디자인은 소비자와 브랜드의 접점에서 최적의 경험을 전달하여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와 가치를 창출하는 중요한 매개체입니다. 

패키지 디자이너
이미지가 중요한 시대인만큼 제품의 특성, 기능성, 심미성, 소비자의 감성 등을 접목한 패키지디자인의 중요성이 날로 부각되어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할 수 있습니다.

UX / 디지털미디어
디자인

UX / Digital Media Design

글로벌 정보화시대와 IT기술의 빠른 발전에 따라 과학기술에 관심이 많고 창의적인 사고를 지닌 학생이 배우기 좋은 최첨단 디자인 분야 입니다. 사용자경험(UX)을 기반으로 사용자인터페이스디자인(UI) 및 컴퓨터 프로그래밍과 모션을 점목하여 다양한 디지털미디어 플랫폼에 필요한 디자인을 진행합니다.

웹사이트 /어플/게임/인터렉션 디자이너
데스크탑, 스마트폰 및 태블릿 등 디지털미디어 환경에서 활용가능 한  웹사이트, 어플, 게임 및 인터렉티브 미디어아트 콘텐츠를 기획하고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이모티콘/모션그래픽/영상 디자이너
타임라인을 기반으로 한 시각요소의 움직임을 표현하여 TV, 영화, 광고, 유튜브, SNS 등에 활용되는 다양한 디자인을 할 수 있습니다.

문화콘텐츠
디자인

Culture Content Design

디자인을 활용한 사회적 문제나 지역문화를 위한 프로젝트를 기획, 연구 및 진행하고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전시 및 이벤트를 수행하는 시각디자인 분야입니다.

문화콘텐츠디자이너
문화콘텐츠를 기반으로 상황 및 공간을 구성하는 사물과 인간과의 상호관계를 이해하고 이를 통해 시각 언어로 소통하는 다양한 일들을 수행하게 됩니다.

전시/공간디자이너
다양한 문화콘텐츠 이벤트의 활성화와 더불어 전시/공간디자인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창의적 발상과 표현의 다양성이 중요시되는 전시/공간디자인 분야는 장르를 가리지 않고 활동 영역이 무한대로 확장되고 있습니다.